휴가철 여유 시간 틈틈이 의로보험 공단 일을 보았습니다.
자영업자는 소득신고에 따라 일년 보험료가 정해저서 내어야 하다 보니 요즘처럼 어려울때는 힘겹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고 저번달 7월에 소득증빈서류를 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아 공단으로 갔습니다.
이번 다음달 부터 적용하여 보험료가 부과 되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며칠전 부터 예전에 해보고 싶었던 일이 있었는데
통신판매 신청을 하여 작게 시작해 보고 싶었습니다.
딸에게 부탁 하였더니 두 애들이랑 바쁘다며 미루고 아들은 휴가철에 시간 내어 해준다더니 결국 휴가가 끝나고 말았습니다.
여기저기 검색도 해 보았지만 힘들어 좌절......
사람 하는 일인데 도전 하기로 맘 정하고 주거래 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발급받고
거래도 은행일을 컴과 폰에 프로그램을 깔았습니다.
바쁜일도 끝내고 느긋하게 검색을 하여 사업자사본,신분증, 통장을 가지고 은행 부터 시작해 보기로 하였는데
국민,기업, 농협 에서만 가능 하다고 하여 가까운 00으로 정하고 은행으로 전화를 하였더니 한단게 한단게 친절하게 알려 주었습니다.
우선 00은행으로 사업자사본 ,신분증, 통장을 가지고 직원에게 구매안전서비스이용 확인서 신청 하기위한 절차를 받고
가게로 돌아와서 직원이 준 프린터에 있는 주소로 들어가 혼자 끙끙거러리며 신청 하였지만 오류~~~~~~~~~~~~
아들에게 의상실로 잠시 와 주라고 콜~~~~~
주거래은행에서 공증서를 가지고 와서 절차에 따라 은행홈피에 접속 신청을 하였습니다.
내일 아침 은행에서 구매안전서비스확인서를 발급 받아서 중구청 담당공무원에게 접수를 하면 통신판매 확인서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통신판매가 50건 이상이 허가 없이 하다가는 벌금이 생각 보다 크다고 합니다.
언제가 될지 모루지만 한걸음 전진해 봅니다.
아들은 허가만 내고 그냥 잠자는 사업자도 많다고 하네요.ㅎㅎㅎ
담당 은행원 일일거래금액도 억소리 나게 잡아 주시고
아무튼 신나게 뛰어 보렵니다.
우선 블러그 한쪽에 방을 만들어 작은것 부터 시작해 보려합니다.
저에게 용기를 주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