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 5

입맛 없다는 남편

아침 출근길어제 보다 확연이  따뜻한  봄날 미세먼지는 있지만 오랜만에 느껴 보는 봄날입니다.가게 도착하여 눈길을 돌리니 앞 동사무소 옆에  목련이 금방이라도 활짝 만개할 것만 같습니다.낮기온이 20도라고 하니 어제와는 너무나 차이가  납니다.갑자기 마음이 바빠집니다. 어제 아침 ㅇ오래간만에 칼치졸임을 만들었는데 양념도 잘 되어 맛있게 식사를 했습니다.저녁 맛있는 밥상을 생각하며 퇴근하였는데 냄비 속에 졸임은 조금밖에 남지 않았습니다.남편도 졸임이 생각 나서 집에서 식사를 하였다고.아무튼 먹었으면 된 거지 뭐.....사진을 찍어서  맛있게 먹는다고  언니에게 카톡을 보내니남편은 먹다 남은 거 사진 찍냐고 하였지만  갠여치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우리 집 냉동실에는 제주도 언니가 보내준 고등어와 갈치가  ..

내 삶속에서 2025.03.21

차라리 꿈이었으면

며칠 째 비가 오락가락하면서 바람이 불더니 기온이 떨어지면서  목감기 환자들이  참 많습니다.저 역시 계절이 바뀌면서 늘 조심 한다고 하였지만  조금씩 불편한 목이 잠기고 고열로 고생 한 주말입니다.내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았는데  충혈이 심하다고 하면서 약을 여러 개를 처방하셨습니다.얼마 전  한 달 가까이 고생하면서 귓병까지 나서 고생하는 걸 아시고  항생제 처방이 보태어진 듯합니다.삼일 먹으며 속도 아프고 불편했지만 많이 호전되어 참  다행입니다. 식재료도 떨어지고   엄두도 내지 못하였지만  남편이 먼저 나섭니다. 늘 가는 농심 메가마트로 갔습니다.이 마트 역시  빈 매장과 조용했는데  블랙데이라 무조건 10% 세일을 하다 보니 오랜만에 북적입니다.감기로 입맛을 잃은 지금 딸기, 감 그 외 식재료..

내 삶속에서 2025.03.17

봄이 오는 소리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에 대신방 식사 약속이 되어 일찍 교회에 도착하여 구역 모임을 갖고  승합차 두대로 나누어 양남으로 출발했습니다.오랜만에 구역 식구들과 함께 하게 되니 소풍을 떠나는 아이처럼 들뜨는 시간이 되었습니다.예전엔 남편과 자주 오던 곳이데 참 많이 변해 낯선 곳처럼 두리번거리게 되더군요.약속 장소 역시 익숙한 곳이지만 주인은 바뀌어 있었습니다.세월이 참 많이 흘렸으니.......대신방 모임이 끝나고 커피와 피자를 재공 하는 경치 좋은 카페에서 느긋하게 시간을 보냈습니다.참 즐거운 시간을 보낸 듯~` 휴일 남편과 울기등대로  운동을 하기 위해  118번 버스를 타고 방어진으로 출발했습니다.이번에 울산엔 대대적으로 노선 변경이 있었습니다.여기저기 대단지 아파트 지역으로 인구 밀도가 달라지..

내 삶속에서 2025.03.10

무난한 시간

장마 비처럼 며칠째 내리더니 참 오랜만에  비가 그쳤습니다. 감만에 출근길이 상쾌했습니다.그동안 계속되는 독감과 코로나로 내과 치료를 하였습니다.선생님께  감기가 너무 오래가는데 혹시 백혈병이 의심된다고 하였더니삼일 약 복용하고 호전이 없으면 검사를 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빈혈이 심하여 노인처럼 느린 동작, 귓속의 가려움과 급기아 통증과 그리고  얼굴 반쪽 통증에 우선 이빈후과로 방문했습니다.30만 원 지출하면서 치료와 귀 모든 검사를 하였습니다.어지럼증은 달팽이관 림프액 때문이고 통증은 염증 때문이라고 하시 더군요.일주일 치료를 하고 나서부터 통증은 줄어들고  신장 때문에 복용약은 먹지 못하니 시간이 걸렸습니다.  몇 가지 레이저  치료하였지만 별다른 효과는 보지 못했습니다.집중력과 ..

내 삶속에서 2025.03.07

차가운 봄비

북쪽에서 내려온 냉기가 이곳 남쪽까지 도착해 포근한 봄은 멀어진 느낌입니다.출근길 내 생활권 제일 가까운 곳에  꽃을 피우는 나무가 올해도  어김없이 꽃이 피었습니다.ㅇㅣ 나무도 올해가 마지막이 됩니다.오래전 시작한 도시개발로  6월부터는 철거에 들어갑니다.아파트 동네가 되겠지요. 울산에서 눈은 참 보기 드물답니다.언양 가지산엔 눈이 내렸겠지요.   젊었을 때는 눈을 보기 위해 달려가곤 했지만  게으른 탓에  티브이 영상으로 보는 것이 다입니다.강원도 산골엔 50센티 ,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 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5.03.04